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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Three.js 재질별 material 속성 정리
    3D/Three.js 2024. 8. 15. 22: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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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Three.js 재질별 material 속성 정리

    플라스틱: metalness: 0, roughness: 0.2 ~ 0.4

    const plastic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ff0000, // 원하는 색상
      metalness: 0,
      roughness: 0.3,
    });


    메탈: metalness: 1, roughness: 0 ~ 0.3

    const metal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aaaaaa, // 금속의 기본 색상 (은색, 철색 등)
      metalness: 1,
      roughness: 0.2,
    });


    유리: metalness: 0, roughness: 0, opacity: 0.1 ~ 0.3, transparent: true

    const glass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88ccff, // 약간의 색을 가진 투명 유리
      metalness: 0,
      roughness: 0,
      opacity: 0.1, // 매우 투명
      transparent: true,
      envMapIntensity: 1, // 환경 맵의 영향을 받도록 설정
    });


    시멘트: metalness: 0, roughness: 0.8 ~ 1.0

    const cement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888888, // 시멘트의 회색
      metalness: 0,
      roughness: 0.9,
    });


    목재: metalness: 0, roughness: 0.5 ~ 0.7

    const wood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8B4513, // 나무의 갈색
      metalness: 0,
      roughness: 0.6,
    });


    고무: metalness: 0, roughness: 0.7 ~ 0.9

    const rubber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333333, // 고무의 검은색
      metalness: 0,
      roughness: 0.8,
    });


    도자기: metalness: 0, roughness: 0.2 ~ 0.4

    const ceramic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ffffff, // 도자기의 흰색
      metalness: 0,
      roughness: 0.3,
    });


    천: metalness: 0, roughness: 0.7 ~ 1.0

    const fabric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555555, // 천의 회색
      metalness: 0,
      roughness: 0.9,
    });


    가죽: metalness: 0, roughness: 0.4 ~ 0.6

    const leather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3B2F2F, // 가죽의 갈색
      metalness: 0,
      roughness: 0.5,
    });


    고광택 플라스틱: metalness: 0, roughness: 0.1 ~ 0.2

    const glossyPlastic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ff0000, // 원하는 색상
      metalness: 0,
      roughness: 0.1,
    });


    거울: metalness: 1, roughness: 0

    const mirror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ffffff,
      metalness: 1,
      roughness: 0,
      envMapIntensity: 1, // 환경 맵의 반사를 극대화
    });


    컴퓨터를 표현하기 위한 재질

     

    금속 부분 (Metal Case): metalness: 1, roughness: 0.3 ~ 0.6

    const metalCase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888888, // 금속의 기본 회색 또는 은색
      metalness: 1,
      roughness: 0.4, // 약간의 거친 표면
    });


    고광택 플라스틱: metalness: 0, roughness: 0.1 ~ 0.2

    const glossyPlastic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000000, // 검은색 플라스틱
      metalness: 0,
      roughness: 0.1, // 매끄럽고 반사도가 높은 표면
    });


    매트한 플라스틱: metalness: 0, roughness: 0.4 ~ 0.6

    const mattePlastic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111111, // 어두운 매트 플라스틱
      metalness: 0,
      roughness: 0.5, // 매트하고 덜 반사되는 표면
    });


    고무 재질 (Rubber Feet): metalness: 0, roughness: 0.8 ~ 0.9

    const rubberFeetMaterial = new THREE.MeshStandardMaterial({
      color: 0x333333, // 어두운 고무
      metalness: 0,
      roughness: 0.85,
    }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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