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평면도를 3D로 만드는 방법
1. 2D 이미지를 svg파일로 추출한다.
나는 벡터 드로잉 프로그램 중에 내게 제일 익숙한 Figma 를 사용하여
2D 이미지를 불러와 벽을 따라 path를 따서 svg로 export 했다.
2. 블렌더에서 svg 파일을 import 한다.
2.1. blender 3.6 기준, Edit>Preferences > Add-ons 에서 Import-Export:Scalable Vecor Graphics(SVG) 1.1 format 선택
2.2. File > Import > Scalable Vector Graphics(.svg)
3. 불러들인 svg의 사이즈를 실제 도면과 맞춘다.
Scene-Unit의 설정을 Meter로 설정
4. vector 드로잉을 mesh로 바꾼다.
불러들인 svg를 선택하고 우클릭한 후 Conver to > Mesh
5. Mesh의 면과 선을 정리한다.
Tab키를 눌러 Edit Mode로 들어가서 전체선택 (A)하고, Mesh > Clean Up > Limited Dissolve
6. extrude를 사용하여 벽면을 만든다.
보통 사무실 높이는 2.3m
참고 : https://meshmason.tistory.com/11
반응형
'프론트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aterial Symbols, Material Icons 사용 방법 (0) | 2023.12.28 |
---|---|
noto sans 웹폰트 다운로드 사용 방법 (2) | 2023.12.28 |
UPBGE로 navigation mesh 만들기 (1) | 2023.10.20 |
범위 계산 (0) | 2022.11.03 |
유니티 마우스 클릭 지점, 라인렌더러 (0) | 2022.10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