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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신 유니티 unity 2021.3.10f1 버전에서는 UI Text 대신 TextMeshPro 라는 텍스트 솔루션을 사용한다.
TextMeshPro 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다.
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9.4/Manual/com.unity.textmeshpro.html
1. 아래는 TextMeshPro 에서 텍스트를 변경하는 예제이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//using UnityEngine.UI;
using TMPro;
public class GameDirector : MonoBehaviour
{
GameObject car;
GameObject flag;
GameObject distance;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this.car = GameObject.Find("car");
this.flag = GameObject.Find("flag");
this.distance = GameObject.Find("Distance")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float length = this.flag.transform.position.x - this.car.transform.position.x;
this.distance.GetComponent<TextMeshProUGUI>().text = "목표까지 "+length.ToString("F2")+"M";
}
}
출처 : https://cholol.tistory.com/445
2. TextMesh Pro 에서 한글이 네모로 나올 때는 TextMesh Pro 전용 폰트를 생성해서 적용한 후 사용해야 한다.
출처 : https://blockdmask.tistory.com/59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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